top of page

SAT 서브젝 테스트 과연 공부해야할까?

안녕하세요!!


코로나를 비롯해, 컬리지보드의 여러 정책의 변동으로 학생들이 혼란이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그중에서도, subject test에 대해서 학생들이 고민이 많은것 같습니다.


일단 서브젝 테스트는 AP나 SAT1에 비해 점수를 내기가 쉽습니다.

학생들이 자신있는 과목을 선택할 수 있는 것도 점수를 내기 쉬운 이유중의 하나겠지요.


그런 서브젝트 테스트가 없어진다는것이

아마 열심히 준비를 하는 학생들 사이에서는 아쉬움이 들 수 있을것입니다.


거기다 이미 준비를 하고 있는 학생이라면 더더욱 시험을 포기하기 안타까운 생각이 들 수 있구요..


일단 이 질문에 대한 정답은?


내가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교가 서브젝 점수를 얼마나 고려하는가!가 중요합니다.



이 사이트를 참고해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정리를 하자면!


1) Brown, Dartmouth, Duke등의 대학은 서브젝 점수를 제출할것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제출시에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코넬, 카네기 멜론, Swarthmoth, MIT등은 서브젝 점수를 더이상 평가를 하지 않으니, 내도 소용없다는 뜻이네요^^


그외에는 위의 사이트에서 자세하게 검색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때문에 올해만 변경한것인지, 아니면 아예 입시정책이 바뀐건지.꼼꼼히 체크해봐야겠습니다!!


조회수 20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SAT optional! SAT없이 좋은 대학 갈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에이블 프렙입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많은 대학들이 SAT점수를 Optional로 바꿨습니다!! 그래서 작년 입시에서 하버드 대학의 원서가 꽤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즉, 옜날같으면 여러가지 점수의 벽때문에 원서조차 못내밀 학생들이...한번 내보자..뭐 내본다고 손해보는것도 아닌디.. 이러면서 지원을 한것이죠^^ 그렇다면..과연...SAT가

bottom of page